- 전체 카테고리
- 가구/인테리어
- 도서
- 디지털/가전
- 생활/건강
- 스포츠/레저
- 식품
- 여가/생활편의
- 출산/육아
- 패션의류
- 패션잡화
- 화장품/미용
온채널 > 중국트렌드
- 온채널(help@onch3.co.kr)
- 31444
- 2016-05-12
사람많고 돈많은 중국화장품시장 빨리 진출하라
4월 28일,화장품 신문사와 한국 CMN 공동 주최하는 "중국 좋은 제품 서울 정상 회의"는 열렸다. 회의장에 중국 화장품 회사 대표 설효향(薛孝香)은 "중국 화장품 전문점 경로 특징"과 "한국 화장품은 중국 시장의 발전 기회"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었다.그는 중국 화장품의 전문점을 4가지 유형으로 나누었고 한국 화장품은 중국 시장의 발전 기회를 "人多、?多、挺?、快?"8 글짜로 표현했다.
중국 화장품 전문점 경로 특징
1.정품형(퀼리티짱): 1.2선도시 위주; 기초 화장품,메이크업,향수류 위주;고소득층 위주
2. 대중형: 현급도시 위주; 생활용품,기초 화장품,메이크업 위주;대중적 소비층 위주
3. 체험형: 3,4선도시 위주; 기초 화장품,메이크업,네일아트 위주; 정교와 완벽함을 추구하는 소비자 위주
4. 브랜드형: 단일 브랜드,넓은 품종 위주
전국 화장품 총 매출액은 약 1500억위안 기록했다, 그 중에 상위권 TOP50의 점포의 총 판매액은 100억위안을 달성했고 평균 한 점포의 판매액은 250만위안 달성했다고 전했다.
한국 화장품은 중국 시장의 발전 기회
1. 人多(사람 많다): 1990~1999년 재적 신생아 약 2.12억 명,실제 신생아 약 2.5억 명; 그중에 여성은 약 1.2억명, 90년대 생 여성이 소비 주료를 이루고 있다. 중국 시장 소비 잠재력 크다. 앞으로 5~10년에 크게 성장할 것이다.
2. ?多(돈 많다): 중국 개혁 개방 30년, 중국 경제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마침 신아제한 정책의 실시,90년대 생 거의 외자식, 쓸 수 있는 용돈 더 많이 생길 수 있다.
3. 挺?: 90년대 생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들은 취향이 변덕스럽고 전위적인 폐션을 추구하고, 새로운 사물을 좋아한다. 한국 화장품은 90년대 생 중국 소비자의 심리를 만족 시킬 수 있다.
4. 快?(빨리 중국 시장 진출해라): 중국 시장은 전 세계 없는"독특한 자원"을 가지고 있다. 한국 제품 가격 저렴하고, 디자인 혁신적이고,품질 좋고, 게다가 한류의 성행, 한국 제품은 중국 소비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번역: 지루샤
中?化?品市?“人多、?多、挺?”,??化?品“快?”
4月28日,由化?品?社和??周刊新?CMN?合主?的“中?好?品首?峰?”正式?行。????,福建??淡抹化?品有限公司??理薛孝香??“中?化?品??店渠道特征”及“??品牌在中?市?的?展机遇”做了分享。他把中?化?品??店分?精品型、大?型、??型、品牌型四大?型,??比屈臣氏?据,表示中?化?品??店?有?大成?空?。此外,他更幽默的用“人多、?多、挺?、快?”8?字,?形容??品牌在中?市?的?展机遇。
中?化?品??店渠道特征
精品型以一、二?城市?主,以??、彩?、香??主,以服?中高收入群??主
大?型以?、??城市?主,以日常用品、??、彩??主,以服?大?消?群??主,以中?化?品、??淡抹等?型的化?品店?代表。
??型以三、四?城市?主,以??、彩?、美甲?主,以服?追求精致、完美的消?群??主,以恒美、色彩等?型的化?品店?代表。
品牌型以?品牌、?品?、少???主,以高毛利、次商圈?主,以植物?生、芙??等?型的?品牌店?代表。
??品牌在中?市?的?展机遇
首先,我??中?市?“人多”是一大机?。中?1990-1999年在?新生??2.12?人,???量?2.5?人;其中,女性?1.2?人,“90后”女性已?成?消?主流,中?市?消??力巨大。未?5-10年,?是我?最幸福的?年。
第二?机遇是“?多”。中?改革?放30年,??高速?展,恰逢??生育?家政策,90年代出生的基本都是?生子女,形成“?代人??、一代人花?”的社???。
第三?机遇是“挺?”。90年代出生的主流消?群?,他?“非常90后”,?性?明??,?有?明的自由主?、喜好善?,??前?、不拘一格,喜?新生事物。而??化?品,恰好能?足中?的?群“要求更新、?化”的90后消?者。
第四,我想?的是“快?”。我???是中?市?所?有的、全世界都?有的“?特?源”。而??商品的价廉、?新??、?性包?、品控??等特色,加上???播的推?,“?潮”已深入影?了中?市????代的主流消?群?。
출처: 바이두
덧글(0)
- 로그인해주세요.
- 댓글 입력
-
- [중국 마케팅] 불로슈머 차이나! 거대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
- 온채널
- 43961
- 2017-02-28
-
- 90%의 중국 소비자 즐겨 재구매하는 브랜드
- 온채널
- 37332
- 2016-04-27
-
- 2016년 타오바오 검색어 순위 노출 규칙
- 온채널
- 38131
- 2016-02-25
-
- 웨이상(微商), 나의 소비자는 찾는 방법
- 온채널
- 36520
- 2016-02-23
-
- 중국 10대 무료 마케팅 방법
- 온채널
- 38472
- 2016-02-19
-
- 좋은 상품은 중국내에서도 통한다.
- 온채널
- 38084
- 2016-01-07
-
- 207
- 중국 직구 사이트 - 타오바오 직구 방법
- 온채널
- 50932
- 2018-03-21 00:00:00
-
- 206
- 중국 직수입 - 푸텐시장 및 알리바바 구매 방법
- 온채널
- 43606
- 2018-03-07 00:00:00
-
- 205
- 중국 최대 오픈 마켓 타오바오 입점하기
- 온채널
- 46034
- 2018-02-27 00:00:00
-
- 204
- 중국 마케팅 전략- 중국 최대 소비자 8090허우(后)를 주목하라
- 온채널
- 36377
- 2018-02-23 00:00:00
-
- 203
- 타오바오 운영에는 어떤 기본 노하우가 필요합니까?
- 온채널
- 39999
- 2018-02-07 00:00:00
-
- 202
- 이 작은 가게는 이렇게 생중계로 인해 데이터를 돌변하여 판매량이 급상승하게 하였다.
- 온채널
- 35020
- 2018-01-24 00:00:00
-
- 201
- 신제품을 가중하는 생명선 : 대표이미지를 클릭하다.
- 온채널
- 34414
- 2018-01-18 00:00:00
-
- 200
- 타오바오 중심은 거대한 검색 추천 엔진 이다.
- 온채널
- 34674
- 2018-01-12 00:00:00
-
- 199
- 어떻게 타오바오 검색 유동량을 측정하는가? 이 방법은 시도해 보아도 된다.
- 온채널
- 36601
- 2018-01-05 00:00:00
-
- 198
- 황금 키워드 : 이렇게 제목을 써야 데이터 유입량을 늘릴 수 있다.
- 온채널
- 40601
- 2017-12-29 00:00:00
-
- 197
- 타오바오에서는 12.12일 플레이 방법을 만들어 이미 혁신 부화기가 되었다.
- 온채널
- 38773
- 2017-12-19 00:00:00
-
- 196
- 판매상점을 등급을 올리는 3가지 방법
- 온채널
- 42339
- 2017-12-11 00:00:00
-
- 195
- 1차전에서 패한 타오바오, 2차전에서 eBay는 중국시장에서 승산이 있을까?
- 온채널
- 34900
- 2017-12-04 00:00:00
-
- 194
- 세가지 방법으로 당신에게 어떻게 타오바오 블루 오션 제품을 발굴할 것인가 알려드립니다.
- 온채널
- 39700
- 2017-11-27 00:00:00
-
- 193
- 타오바오 몰을 운영할 때 잘못된 점 7가지를 피해야 한다.
- 온채널
- 39338
- 2017-11-21 00:00:00
-
- 192
- 대만 "빼빼로 데이" = 타오바오 열기는 뜨거웠다.
- 온채널
- 35231
- 2017-11-16 00:00:00
-
- 191
- 타오바오는 시중에 유통되는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자사 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 온채널
- 34796
- 2017-11-07 00:00:00
-
- 190
- B2B시장 변화 변곡점 가속화
- 온채널
- 40135
- 2017-10-27 00:00:00
-
- 189
- 상무부 '중국이 글로벌 온라인 마켓으로 부상하고 있다.'
- 온채널
- 33635
- 2017-10-19 00:00:00
-
- 188
- B2B는 고속 발전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으로 발전한다.
- 온채널
- 38534
- 2017-10-10 00:00:00
-
- 187
- 타오바오 관계자 '올해는 증산 시장을 늘리겠다' 고 전했다.
- 온채널
- 34358
- 2017-09-25 00:00:00
-
- 186
- 상무부 ”네이트워크 + 유통” 기획 진행 상황 설명, 3가지 특징 보인다
- 온채널
- 33892
- 2017-09-15 00:00:00
-
- 185
- 중국은 역동적인 “유통혁명”이 진행되고 있다
- 온채널
- 33149
- 2017-09-08 00:00:00
-
- 184
- 국경을 넘는 전자상 거래에서 판매사가 알아야 하는 2017년 중국 시장 4가지 트렌드
- 온채널
- 34910
- 2017-08-28 00:00:00
-
- 183
- 물류비용 감소에 중요한 돌파구를 마련할 예정
- 온채널
- 35484
- 2017-08-07 00:00:00
-
- 182
- 각 국경간 전자상거래의 장단점
- 온채널
- 37157
- 2017-07-31 00:00:00
-
- 181
- 2017년 중국 수입 시장의 환경, 추세 경향
- 온채널
- 36041
- 2017-07-24 00:00:00
-
- 180
- 2017년 618 온라인 소비 보고, 여성 소비자 폭증
- 온채널
- 35077
- 2017-07-14 00:00:00
-
- 179
- 5월 면세점 중국 소비자 판매호황
- 온채널
- 35622
- 2017-07-07 00:00:00
-
- 178
- 2017년 중국 온라인 쇼핑몰 핫한 아이템 뭐가 있을까?
- 온채널
- 35862
- 2017-06-23 00:00:00